본문 바로가기

꼠관련/기타등등

신규 사우스파크 모바게 Phone Destroyer를 시작한거에요

며칠전에 발매된 사우스파크 모바게 Phone Destroyer!

지난달에 발매됬던 The Fractured But Whole과 함께 올해 새로나온 사우스파크 게임이지요.

The Fractured But Whole도 스팀에서 구매하긴 했었는데 무슨 클라우드 싱크로나이즈가 안된다니 뭐레니해서 계속 실행안되고 해서 포기한...

귀국하면 다른 컴퓨터로 해보든가 해야할듯 싶더라구요.


사우스파크가 요즘 제작진들 수꼴화가 옛날보다 심해졌다는 얘기도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좀 이래저래 예전같지 않아졌다는 얘기들도 많지만(개인적으로도 시즌 19, 20은 딱히 별로였다고 생각합니다.)...

전 그래도 애초부터 모두까기 성향의 애니였고 시즌 21부터는 시즌 20의 문제였던 '한 시즌 한 스토리' 포맷없이 다시 대체로 초심으로 돌아간듯 싶기도 해서 챙겨서 보고 있달까나요.


사실 재밌게도 오른쪽 애들 사이에서는 사우스파크도 좌편향 되고 있다고(심지어 PC함 까는게 주 주제였던 시즌 19때도) 까이고 그래서 말이죠.

주로 트랜스젠더관련이나(걔내들은 아예 트젠자체를 정신병으로 보고 있는 족속들이다보니) 트윅X크레이그같은 동성커플 밀어주고 그렇다는 이유에서부터 단순히 트럼프 깐다는 이유로등등... (시즌 19때부터도 트럼프와 그의 지지자들 까긴 했으므로)

아무튼 진짜 웃겨요ㅋ

오히려 옛날보다 더 PC해졌다니 '가짜뉴스'라고 까데는 CNN과 한패가됬다느니 하여간 별 소리들이 나와서ㅋㅋㅋ


하여튼 미국이나 한국이나 우파애들은 좀 대체로 한심한건 매한가지인듯요.



뭐, 정치적 이념이고 그런얘기는 뒤로하고...

게임 소개를 해볼까요.















(참고로 본사진은 남캐입니다. 쓰는거 깜빡했네요.)

우선 요로코롬 캐릭터 생성부터.

Stick of Truth와 The Fractured But Whole때와 똑같이 주인공, 즉 플레이어는 바로 사우스파크로 이사온 아이, '신삥'입니다.

닉네임 선정하고 성별&피부색고르면 눈, 입, 세부디테일 (주로 볼), 머리스타일/색 등등 고를수있는거에요.

코스튬은 일단은 카우보이 복장하나로 시작하는거지만요.

아바타자체는 나중에 얼마든지 바꿀수있습니다.

성별이나 피부색그런것 까지도요.



아, 보이다시피 다국어 지원되는듯해요.

한글로 플레이하게되니 좀 미묘한 느낌도 드는....
















여타 최신 모바일 게임들이 그렇듯 주 컨텐츠는 바로 스토리 모드에요.

내용이 애들끼리의 컨셉놀이이다 보니 스케일이 막 오락가락하죠.

처음에는 카우보이vs인디언이다가 나중에가면 해적들까지 합류하고 그리고 또 나중엔 아예 SF배경으로 바뀌고 또 나중엔....


덱으로 편성되있는 캐릭터 카드들을 에너지 소비해가며 스마트폰으로 소환해내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 앞으로 전진해나가는 그렇고 그런 전투 시스템인거에요.

저마다 다른 특성들의 캐릭터들을 때에맞춰서 운용하고 그러는게 포인트랄까나요.


스테이지는들은 클리어할때마다 난이도가 조금씩오르고 그래요.
















그밖에 메뉴등에는 다음과 같은 시설들이 있어요.

카드 덱 편성이 가능한 홈 베이스, PVP 대전 컨텐츠가 있는 버터스내 집, 카드상점있는 맨 오른쪽 집...
















요것이 덱 편성 메뉴.

어떤 카드들 들고 전투에 나설지 편성하는거구요.

최대 10명씩 편성이 가능하죠.


카드들은 전투나 부스터 팩 개봉통해서 얻을수있는 소재+ 카트먼 코인들로 업그레이드할수 있고 업그레이드 한도가 어느정도 최대까지 차면 그때부턴 필요한 양의 동일 카드를 또 모아야하고 해요.










요것이 일반상점.

시간에 따라 무료 팩 지급이 이루어지는 곳이고 또 그밖에 매일 갱신되는 아이템들도 파는곳이에요.


왼쪽에 캐쉬주고 살수있는 고급 팩들도 있구요.

뭐, 제작진들도 캐쉬로'만' 살수있는 카드는 없고 다 겜 플레이를 통해 얻을수 있을거레니 해볼 사람들만 해보겠다만요.













요것이 PVP 대전.

돈 킹 버터스(...)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싸울수 있고 모을수있는 토큰들을 통해 카드들을 새로 구입할수있고 그런거에요.

또한 대략 4시간마다 갱신되며 어느정도 전투에서 승리할시 열어볼수있는 무료 부스터 팩도 있지요.

승률 누적에 따라 오르는 PVP 계급, 그리고 그에 따르는 보상들도 있고요.


아, 참고로 AP같은 행동포인트는 딱히 없으니 이론적으론 PVP든 스토리모드든 할수 있는대로 할수 있는거에요.



전체적으론 꽤 재밌네요.

게임 시스템도 괜찮고 사우스파크스러움도 많이 느껴지고...

캐릭터들의 다양한 코스프레들을 볼수있는게 아무래도 재밌달까나요.

꼭 사우스파크 팬이 아니더라도 그럭저럭 캐릭터 육성배틀 게임으로써 재미볼수 있다 생각되네요.

헿헿헿


그럼 2000인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