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개드립이고 어쨌든 오늘 오픈했다는 귀참 모바게를 해본거에요.
오픈전부터 신을먹는자 모에화로 나름 이목을 끌었던 모바일 귀참...
어디볼까요?
우선 이름을 정하고 남캐로 할것인지 여캐로 할것인지 정하면 오케이!
원작과 달리 모바일 귀참쪽은 체형은 바꿀수 없어요....
십대(?)쯤인 사쿠라 아니면 진으로 되게 되는것이지요.
쩝, 가능하면 소년캐로 하고 싶었지만 어쩔수 없지요.
모바일 버젼의 한계라면 한계일지도요.
대신 그래픽은 은근 발전했다고 볼수 있지요.
일러스트와 괴리감이 컸던 원작관 달리 모바일와서는 그나마 모에성이 어필되게 한듯 하기도요. (남캐라서 잘은 안느껴질테지만 트위터에서 올라온 사쿠라나 시즈카고젠은 꽤 이쁘게 됬어요. 코즈믹아레나 느낌?)
메인 컨텐츠는 바로 스토리모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면서 적들을 물리쳐나가고 그러는거에요.
그나저나 키이치 호겐님께서 2D 일러스트가 생기다니...
전투의 흐름은 개인적으론 리듬게임스럽네요.
일단 저절로 주인공이 앞으로 나서면서 싸우긴하지만 콤보 체인을 이루기위해선 TAP부분을 금고리에 맞춰서 탭!해야하는것이지요.
콤보를 이어갈수록 (보스전시) 공격력이 올라가거나 (통상전투시) 보상이 더 좋아지죠.
그리고 가끔 뜨는 레이드 보스전.
도움받기 기능도 있지만...
아직은 쉬워서 그런지 혼자서도 한방에 잡는군요. 하하하...
그 이외로 엑스트라를 비롯한 거의 모든 캐릭터들한테 와카바씨의 2D 일러스트가 생긴게 인상깊네요.
힐러리... 그러고보니 라인스티커나 게임내 모습외로는 한번도 등장안했었는데...
잠깐, 스토리 흐름상 여기서 벌써부터 '힐러리'라고 밝히는건 사실상 스포일러일텐데...????
전투외의 육성및 관련 시스템들은 원작과 매우 흡사, 아니 똑같에요.
본캐를 비롯한 단짝들 케어도 해줘야하는 점등 강화, 곡옥관리, 무기감정시스템까지...
기본 단짝들 얻게되는 순서도 원작 스토리상 순서랑 같죠.
아, 여기서도 단짝에게 선물주는건 똑같은데요.
호감도가 따로 존재하는것이 아닌 경험치가 오르는거로 되있는거에요.
무기들은 레이드/스토리 보스 잡으면서 얻을수도 있지만 가챠로도 얻을수 있더군요.
흐음....
그럼 20000이랄까나요.
공략글은 차차 카페에서 써나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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