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제 6의 로봇걸즈 풀보코 페스티벌에 갔다온거에요.

tokka씨가 그리신 이번 풀보코 페스티벌 이벤트 포스터입니다. (https://twitter.com/tokka_/status/1185736721184378881)

거의 11개월만에 다시 열린 로봇걸즈 풀보코 페스티벌...!

이번 장소는 카와구치 역근처의 카와구치 프렌디아란 곳에서 진행되었던거에요.

옙. 이전과는 전혀다른 장소였던거죠.

그 장소 사진도 찍었....었는데 저장이 제대로 안됬던건가 올리려보니까 없어졌네요... 므그그....

 

그러고보니 어쩌면 이번에 가는게 마지막일것같기도 하네요...

그동안 처음 개최했을때부터 개근참석했었는데 개인적 사정이 여러가지 쌓이고하다보니 어쩌면...

뭐, 별로 중요한 이야기는 아닐테고.

 

 

 

 

 

 

 

이번 행사에서 또다시 만나게된 제왕 고르!

지난 행사때 제왕 고르 코스프레 하시던 그 분 또 오셨길레 이참에 제대로 그 포즈로 찍어봤죠ᄏ

그야말로 최종보스(설령 원작/본작 포지션상 페이크 최종보스였을지몰라도)에 걸맞는 위엄과 포스... 를 담으려 노력하신것이 느껴지네요.

 

 

 

 

 

 

 

이번에도 많이 찍어본 피규어들.

로봇걸즈뿐만아닌 무장신희라든지 각종 여러 프랜차이즈쪽 이벤트도 동시에 열리는 이벤트다보니 늘 이렇게 각종 메카무스메 피규어들을 볼수가 있죠.

 

역시 전투병기와 미인캐릭터는 있을수있는 최강의 조합중 하나라고 봐요.

네? 남캐도 해당하냐고요?

물론이죠. 그래서 제가 미'녀'도아닌 미'인'이라고 한것이잖아요.

애초에 메카소년같은건 아직 메카소녀만큼 많이 널린것같진 않기도하지만 그건그거고

 

 

 

 

 

 

 

 

 

 

 

 

 

이번에 구한 동인지들은 위와같이 있는거에요~

パノルパ씨네 동아리가 처음으로 부스 내시면서 내게된 동인지하고(첫짤 위쪽 중앙) 팀Z가 괴수걸즈들의 세계로 넘어가게되는 동인지(첫짤 아래쪽 중앙)하고...

ハリセン씨가 이번에 내신 4컷만화 동인지 신작도 있지요(첫짤 위쪽 맨 왼쪽)

지난번 후유코미때 냈던 합동지에 참여했던 관계로 공짜로 받게된...

그러고보니 그 합동지 자첸 결국 못받게 되었네요.

역시 다나가버렸나...

 

두번째 짤은 'X씨에 관해 여러가지 조사한 책'!인거에요

4회때의 '풀 보코 시리즈'를 만든 서클이 만들었으며 '풀 보코 시리즈'와같이 반 동인지 반 학습지인 동인지이지요.

이번에 다루게되는 내용은 제목에서도 보이다시피 X씨, 즉 빅다이X가 주역이였던 원작 X봄버 시리즈이지요.

 

슈퍼로봇물들 중에서도 특이하게 특촬인형극에 가까웠던 X봄버 시리즈.

X봄버 시리즈는 의외로 '마징가 USA 버젼'이 탄생하게된 계기가 되기도 했답니다.

First Publishing이란 회사에 의해 발행된 '마징가 USA 버젼'은 언뜻보면 그냥 영판 마징가 시리즈같을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스토리는 전혀 다른 만화라네요.

머나먼 미래에 엄청난 파괴력을 지닌 신병기에 의해 지구는 황패화되고 남은 인류는 지하동굴로 피신하는등 초반부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물같지만 나중에 가면서 카부토와 마징가 사이좋게 거인들의 세계로 보내져버리는등 뭔가 이고깽, 아니 이로깽물이 되버리는등 완전 알맹이는 우리가 알던 마징가Z 시리즈하고 다르지요.

글쓴이의 말에 의하면 마치 걸리버 여행기를 오마쥬한듯한 스토리라고...

 

그밖에도 그동안 나왔던 X봄버 시리즈네에서 등장했던 빅다이X나 X봄버 완구 사진/자료들도 실려있지요.

(실은 실제 빅다이X 완구도 진열되있던 부스도 찍었었는데 어째 그 짤도 날라가버린듯한....=ᄌᅠ=)

 

 

 

 

 

 

 

 

 

그외로 구하게된 색지들과 도트스트랩.

특히 저 왼쪽의 고(號)쨩DX 색지는 어쩌면 가위바위보로 이기지못하면 다른분이 가져가게됬을지도 몰랐는데 공교롭게도 마침 경쟁자가 한명도 없었던지라 제가 가질수 있게되었지요ᄏ

 

 

 

그럼 이상 후기글을 마칠께요.